Author: 리샬 허반스 지음 | 구정회 옮김

출판사: Jpub (제이펍)

 Score /5: ⭐️⭐️⭐️⭐️

 

이 책의 대상 독자

  •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차근차근히 공부하고 싶은 분
  • 어느정도 알고리즘을 알고 있고 정리가 필요한 분

저는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아직 발을 떼지 못한 강사입니다.

초보자의 입장에서 막연히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을 가지고 인공지능쪽을 멀리하고 있었는데 더이상 그대로 둘 수 없는 상황이 되었고 개인적으로 인터넷 강의나 다른 과정을 보고는 있었지만 생각보다 많이 어려웠습니다.

그런차에 제이펍에서 지원받은 '쏙쏙 들어오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읽을 기회가 생겨서 리뷰해 보고자 합니다.

 

이 책에서 처음 받은 인상은 최대한 풀어서 설명하고자 노력한 점이 보인다는 것입니다.

설명시 서론 및 배경을 충분히 설명하고 충분한 예시를 통해서 독자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물론! 한번에 모든것을 이해하는 것을 바라는 것은 사치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부분은 한번에 이해가 되었으나 어떤 부분은 왜 이렇게 되었을까 라는 생각이 들 때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여러번 읽다보니 어느정도 윤곽을 잡을 정도로는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 책은 여러분들도 읽다 보면 느끼시겠지만 소위 술술 읽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체가 간결하고 깔끔하며 내용에 군더더기가 없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전문서 같은 경우는 문장을 읽었을 때 '딱딱하다', '어려운 얘기를 더 어렵게 써놨네'라는 생각이 드는 글이 많았지만 이책은 정말 쉽게 읽혀서 놀란적이 많습니다.

물론 이 책에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약 300페이지 정도 되는 분량에 모든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담을 수 없습니다.
같은 의미로 하나의 프로젝트를 두고 하나씩 살을 붙여나가는 식으로 내용을 전개해도 괜찮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part2 기대합니다.)

 

결론으로 이 책은 인공지능의 원리가 될 수 있는 알고리즘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누구나 볼 수 있는 책이라는 것입니다.
다만, 쉬운 부분도 있고 어려운 부분도 같이 있기 때문에 여러번 읽어보고 내용을 곱씹어 볼 것을 추천합니다.

 

※ 이 책은 제이펍의 지원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