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hor: 미샤 고렐릭, 이안 오스발트 지음 | 오현석 옮김

출판사: 한빛미디어

 Score /5: ⭐️⭐️⭐️⭐️⭐️

 

파이썬에 대해 왜? 어떻게? 원리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통해서

개발자들이 언어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코딩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언어의 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 되는 업무도 있습니다. 또는 그동안 Ctrl + c -> Ctrl + v 를 하면서 왜 이렇게 되는지 이해가 어렵고 원리가 궁금했던 분들을 위한 책이 이 고성능 파이썬 2판이 아닐까 합니다.

그림 1. 항목 추가에 대한 리스트의 변경과정을 상세하게 보여줍니다.

 

목차는 각각의 자료형에 대한 부분 부터 멀티 프로세싱에 관한 것까지 다양하게 주제를 제공하고 성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부분을 조목조목 짚어 줍니다.
일종의 과외 선생님이 옆에 붙어서 얘기해 주는 느낌이랄까? 상당히 친절한 부분을 보여줍니다.

 

누구에게 적합한 책일까?

이 책은 적어도 중급자 이상이 봐야하는 책입니다.
파이썬 문법도 어려운데 이 책을 보는 것은 걷지도 못하는 아기가 뛰려고 하는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파이썬에 익숙한 중급자, 그리고 고급 사용자 분들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물론 초보자분들도 같이 보실 순 있습니다만, 시간은 어느정도 소요될 수 있다는 점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초급과 중급 사이인데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렸고 완벽히 이해하지는 못했습니다.)

 

어떤식으로 읽어야 할까?

개인적으로는 처음부터 끝까지 쭈욱 읽는 방식보다는 본인이 흥미있는 파트 부분을 따로 읽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책 범위가 약 500 페이지로 상당한 양인데다가 한번에 모든것을 이해하기란 정말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반복해서 보거나 레퍼런스 형태로 참고하는 것이 이 책을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닌가 합니다.

 

그래서 추천하나요?

네! 저는 100퍼센트 여러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파이썬 책입니다.
지금 이해가 안되도 계속해서 읽다보면 답이 보일 겁니다.

※ 이 책은 한빛미디어의 지원아래 제공되는 리뷰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