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hor: 필 샴페인 지음 / 조진수 옮김

             출판사: 한빛미디어

             Score /5: ⭐️⭐️⭐️⭐️⭐️

 

 요즘 비트코인에 대한 이야기가 상당히 많이 들려온다.

새로운 디지털 화폐로서의 대체성, 탈 중앙화등 다양한 배경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중앙 은행을 거치지 않고 P2P로 서로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다는 점이 일종의 핵심이 아닐까 싶다.이렇듯 암호 분야나 새로운 거래 방식을 제안했다는 점에서 비트코인은 새로운 분야를 개척했고 발전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비트코인의 기술체계는 생각보다 복잡(?)하지는 않지만 이해하기는 쉽지 않다.

단순히 원리가 궁금한 개발자로서 비트코인의 진화과정이 너무 궁금했다.

 

그 때, 한줄기 단비 같이 이책이 나에게 나타났다.

350여 페이지의 적절한 양, 편하게 다가갈 수 있는 문체를 통해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었던 것 같다.

생각보다 두껍지는 않다!

이 책은 비트코인의 발전과정을 면밀히 살펴 볼 수 있음으로써 비트코인의 창시자인 사토시의 생각을 옆에서 들여다 볼 수 있다.

또한, 이 책은 초보자라도 손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비트코인의 작동원리부터 서술하기 때문에 차근차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끝 페이지를 넘기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생각보다 흡입력이 높은 책이었고 이메일 문답식으로 진행하는 중간 과정이 흥미롭고 신기했다.

이메일 문답을 통해 진행하는 책 과정이 흥미로웠다.

이를 통해 새로운 기술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의 고민과 생각을 함께 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정말 만족할만한 시간이었다.

 

비트코인에 대한 원리, 기술 발전, 그 외 다양한 고민에 대해서 탐구하고 확인해 보고 싶다면 단연!

사토시의 서를 읽어보기 바란다.

 

 

 

+ Recent posts